요즘은 동영상시대! 유튜브와 같은 1인 미디어 콘텐츠가 대세인만큼 아무래도 동영상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처음 동영상을 만드는 분들에게 영상편집이라는 것이 마냥 쉬운 것이 아니다. 블로그 포스팅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단순히 사진을 올리고 글을 쓰는 정도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영상편집이란 것은 배워두면 앞으로 계속 쓰일 것이기 때문에 꼭 도전해볼길! 


인터넷에 동영상 만들기 기초강의가 참 많다. 조금만 검색해보면 처음에 포토샵을 배웠던 것처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컴프나 시퀀스를 만드는 작업부터 차근히 가르쳐주는 강의가 참 많다. 그러니 처음에는 딱히 돈주고 책을 사서 할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검색만으로도 기초는 모두 익힐 수 있다. 이 블로그에서도 계속 추가적으로 기초에대한 강의 포스팅이 올라올 것이기에 참고하길!:)



1.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9 / 어도비 에프터 이펙트 CC 2019 (체험판)

어도비 홈페이지어도비 홈페이지


이것은 무료라기 보다는 처음에 익히거나 이 편집프로그램이 나에게 잘 맞는지 알아보기 위해 한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달간 무료고 그 다음부터는 한달에 약 2만원 정도 내고 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유튜브와 같은 곳에 편집을 위해 쓰는 용도라면 기업용이 아닌 개인용으로 구매해서 쓸 수 있다. 약간 편법인긴 하지만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무료로 쓰는 방법이 2가지가 있다.


첫번째 방법아이디를 여러개로 돌리면서 계속 무료로 쓰는 방법이다. 한 아이디당 한달 무료가 주어진다. 그렇기에 이를 이용하여 한달마다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해서 쓰는 경우 번거롭긴해도 계속 무료로 쓸 수 있다. 하지만 개인인증이라는게 있기에 구글아이디를 많이 많들거나 휴대폰 번호가 필요하기에 이를 감안하고 이 방법을 써야한다.



두번째 방법크랙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엄연히 불법이다. 국내 포스팅에서는 크랙을 구하기 힘들고 구글에서 영어로 검색해서 찾으면 찾아진다. 그러나 악성코드나 에러와 같은 문제들을 어느정도 감안하고 안고가야한다. 이 루트는 추천하지 않지만 개인의 선택이다. 기존 프리미어 프로 무료버전을 설치한다음에 크랙을 먹이면 한달이 지나도 계속 실행이 된다. 무료로.


이밖에도 유료지만 체험판을 쓸 수 있거나 일주일 무료 등 나름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집 프로그램들이 존재한다. 물론 애초에 유료버전인 경우도 많다. 어도비 말고는 소니 베가스, 애플 파이널컷과 같은 유료 편집 프로그램도 있다.



2. 네이버 동영상 편집기 (네이버포토뷰어)

이 프로그램은 사실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하지만 검색하면 쉽게 설치파일을 구할 수 있다.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기 좋은 편집프로그램이다. 물론 영상도 편집이 가능하다. 하지만 사진을 영상으로 만드는 것이 아주 최적화가 되어있다. 간단하게 사진이나 캡쳐본을 이용해서 음악과 함께 흘러가는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이 편집프로그램을 강추한다. 



영상도 편집이 가능하기에 간다하게 컷편집을 하거나 음악을 추가할 수 있어서 이 또한 초보자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동영상 편집기는 말그대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다.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다. 엄청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진 않지만 간단하게 컷편집을 하거나 보정하거나 전환효과나 텍스트를 넣을 수 있다.


3. 곰믹스 / 곰믹스프로

곰믹스라고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아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동영상 편집기랑 상당히 유사한데 익히기도 쉽다. 앞서 말했던 어도비 프로그램보다 훨씬 작업이 덜 복잡하고 초보자가 컷편집을 하기에 아주 쉽다. 


어도비는 유료기도하고 조작이 어려워 초보자에게 좀 부담될 수 있다면 곰믹스는 그에 비해 쉬운 편이다. 간단하게 전환효과나 글자를 꾸미거나 넣을 수 있고 오디오 편집도 가능하다. 복잡하고 더 퀄리티 있게 만들기에는 좀 부족한 점이있다.

 


4. 윈도우 무비 메이커/모바비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한때 유명했던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다. 처음 동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다 들 들어봤을 것이다. 지금은 곰믹스나 네이버 동영상 편집기와 같은 무료 편집프로그램들이 대거 등장했지만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던 무료 편집프로그램이다. 이후 나온 모바비도 같은 라인인데 상위버전이다. 더 기능이 많고 퀄리티있는 편집이 가능하다.

앞에 말했던 프로그램들과 흡사하다. 사용 방법도 아주 쉽다. 레이아웃도 깔끔하다. 소스가 많지는 않지만 간략하게 컷편집을 하거나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영상 위에 삽입할 수 있다. 



5. 파워디렉터

곰믹스와 더불어 무료 동영상편집기로는 탑으로 불리는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다. 어도비에서 나온 프리미어프로나 에프터 이펙트만큼의 고퀄리티 작업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무료 동영상 편집기 치고는 꽤나 쓸만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다. 



원래는 이것도 유료다. 그런데 체험판을 받아서 할 수있고 검색하면 시디키를 제공해주는 타 블로그도 많다. 사실 시디키를 제공하는 건 불법이다. 앞에 말했던 크랙도 비슷한 개념이다. 체험판으로도 기본적인 작업들은 할 수있다. 

Posted by 두리뭉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