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포레스트에 나왔던 오꼬노미야끼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너무 맛있어보였기도 하고 손이 덜가고 만들기 쉽기에 집에 있는 재료를 총 동원해서 만들었는데 실제 오사카에서 하나당 만원가량 하던 것 보다 맛있어서 공유하고자 한다. 만들기에 가장 중요한 재료는 양배추다. 일본식 부침개 이기도 한 오꼬노미야끼는 양배추가 주 재료다.

오꼬노미야끼 집에서 간단히 만들기 재료

양배추, 가쓰오부시, 냉동해물이나 베이컨(생략가능), 양파나 당근(취향 껏), 마요네즈, 돈까스소스, 부침개가루, 소금약간

냉동해물이나 들어가는 야채는 양배추를 제외하고는 사실 취향껏 준비해주면 된다. 집에 냉동해물 조금 남은것과 베이컨이 있어서 조금 썰어넣었고 양파랑 당근도 약간 추가했더니 더 맛있었다. 집에 재료가 충분히 있다면 활용하면 된다. 조금 맵게 먹고싶으면 고추를 썰어넣어도 되고 애호박이나 버섯과 같은 다른 야채를 넣어도 무방하다.


오꼬노미야끼 만드는 법

1. 양배추를 채썰기를 한다. 부침개가루 2컵과 물1컵을 넣고 섞어준다. 소금을 한 꼬집 정도 넣으면 조금 더 감칠맛이 나는데 추후에 소스를 뿌리기 때문에 안넣어도 상관없다.

2. 베이컨이나 냉동해물 또는 양파 당근 등 다른 야채가 있다면 넣어준다. 이때 야채는 마찬가지로 채썰기를 해주고 베이컨이나 냉동해물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어준다. 여기까지하면 반죽은 완성.  (냉동해물을 이용할 때는 물에 충분히 해동시켜서 넣어야 덜익지 않는다)


3. 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동그랗게 오꼬노미야끼를 구우면 된다.


4. 뒤짚어 가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오꼬노미야끼를 접시에 덜어놓은 뒤 위에 돈까스 소스를 한스푼 덜어서 펴발라준다.

5. 가쓰오부시를 뿌리고 그위에 마요네즈를 뿌리면 완성. 


양배추와 가쓰오부시, 돈까스소스, 마요네즈만 있어도 오꼬노미야끼를 만들 수 있다. 다른 재료가 없다면 양배추만 사용해도 충분히 고소한 오꼬노미야끼를 만들 수 있다. 시중에 양배추 가격은 대략 2천원이 안되기 때문에 마트에 가서 하나사면 반은 오꼬노미야끼 해먹고 반은 양배추 샐러드 샌드위치를 해먹을 수 있으니 가성비가 좋은 편이다.

시원한 맥주와 오꼬노미야끼는 환상의 궁합이다. 오사카에서 오꼬노미야끼를 사먹은 적 있는데 꽤나 유명한 곳에서 사먹었지만 그 맛이랑 별반 차이가 없어서 대만족. 


생각보다 일본 현지에서 사먹는 오꼬노미야끼는 비싸다. 그냥 집에서 해먹으면 단돈 1만원도 안들이고 양껏 해먹을 수 있고 취향 껏 재료도 선택할 수 있어서 강력 추천한다.


Posted by 두리뭉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