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까지 늘 화이트 키보드만 썼었고 게이밍 키보드는 써본 적이 없다. PC방은 자주 가는 편이라 PC방에서 써본 다양한 키보드가 경험의 전부다. 본적으로 키보드가 청축 적축 갈축 흑축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흑축빼고는 사실 PC방에서 다 써봤다. 그래서 구분이 가능하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가성비 좋은 키보드로 골랐다. 사실 입문자에게 5만원이 이상되는 키보드에 돈을 선뜻 쓰기에는 좀 부담스럽다. 그래서 게이밍 키보드 입문자들은 일단 2~3만원대로 많이 구입한다. 처음에 적축 키보드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고민 끝에 청축 키보드를 구입했다.



ABKO HACKER K590

가격 2만원 후반/색상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한영 이중사출 키캡/무한 동시 입력 가능/ 구성품 스위치리무버, 키리무버, 청소브러쉬

게이밍 키보드 입문자용으로 앱코를 추천한다. 다른 브랜드도 많지만 일단 축교환이 가능해야하고 화이트 색상이여야하며 브랜드 로고가 구지 밖으로 나와있지 않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원했다. 아주 깔끔하고 집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린다.


여자들이 쓰기에도 무겁지 않고 크기도 크지 않아서 좋다. 여자 게이밍 키보드 추천 앱코 K590는 청소도 쉬워서 구매 후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여기 저기 소셜커머스를 모두 검색해봤는데 쿠팡이 가장 저렴했다. 택배비가 발생하지 않고 딱 3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로켓배송이다보니 주문하고 하루만에 택배가 왔다.


앱코 단일 LED ... 앱코 단일 LED ...앱코 카일 광축 리...앱코 해커 무접점 ...앱코 HACKER ...앱코 HACKER ...앱코 카일 광축 기...


그 밖에도 앱코에서 출시되는 다양한 가격대별 키보드를 볼 수 있다. 아마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이 배송비가 포함되지 않고 약간의 추가금이 발생되는 것까지 계산하면 타 사이트에서 사는 것보다 조금 싸다. 게다가 로캣배송이니까 개이득. 대체적으로 전국 어디든 하루만에 온다.



색상은 단일색이다. 사실 레인보우 키보드는 멋지긴 하지만 금방 질릴꺼같았고 최대한 유행을 타지 않고 깔끔한 스타일을 원했다. 키보드 불은 총 5가지로 설정할 수 있다.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앱코 키보드는 현재 청축 화이트로 구매를 했지만 추후에 원하면 적축이나 갈축으로 키보드를 뽑아서 교체가 가능하다. 이게 왜 좋냐면 원하는 대로 커스텀을 할 수도 있지만 자주눌리는 키가 고장이 났을 때 간단하게 그 키만 뽑아서 자가 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앱코 키보드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탑재했다. 누르는 위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축의 뒤틀림을 방지하여 키보드 내구성을 올려주는 방식이다. 실제로 게임을 해보니 반응속도도 꽤나 빨라 게이밍 키보드라는 느낌이었고 2만원 이상의 가성비 끝판왕를 보여주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키보드이기도 한듯!

약간의 스프링 소리가 거슬린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예민한 사람 아니면 크게 거슬리지 않는다. 청축이라서 이 부분이 많이 묻히기도 하다. 어쨌든 2만원대 가성비 좋은 키보드로서는 최대치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같다.



그리고 이 제품은 제품 보증기간이 1년이다. 1년 동안 수리비 무상 보증이란 것이다. 개인적으로 파손이나 실수로 일어난 고장이 아닌이상 기계자체 문제로는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Posted by 두리뭉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