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하는 삼성폰이랑 스팸 차단 기능에서 차이가 있다. 아이폰 유저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아이폰 스팸 전화 차단 기능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아이폰에는 특정 번호가 들어가는 번호 모두를 차단하는 기능이 없다.  예를 들어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다 차단하고 싶어도 차단할 수가 없다. 일일이 번호 하나하나 수동으로 차단 눌려서 차단 번호로 추가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070 차단 설정해두면 070으로 시작하는 모든 번호를 차단해준다. 아이폰에는 그런 스팸 번호 차단 기능이 따로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앱을 이용해야 한다. 다행이 무료 앱이기 때문에 무료로 스팸 차단 앱을 받아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통신사별 스팸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선택지가 여러가지가 있다. 앱 다운로드 창으로 가서 스팸 차단 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앱이 나온다. 대표적으로 통신사별 스팸 차단 앱으로는 KT 후후 / SK T전화 / LGU+ 후후-유플러스 이렇게 있다. 유플러스 같은 경우는 2017년부터 KT 와 손잡고 후후를 같이 이용하게 되었다. 말이 후후 유플러스지 앱은 이름이 같다. 그냥 후후를 쓰면 된다는 뜻이다.


꼭 통신사별 스팸차단 서비스가 가능한 앱을 골라서 쓰는건 아니고 최적화가 그렇다는 거지 KT LGU+ 사용자가 T전화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후후같은 경우도 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아이폰에서 사용가능하다. 아이폰 스팸 차단하는 방법으로 후후와 T전화가 가장 대표적인 스팸차단앱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스팸전화 차단 앱 - 후후

후후 앱은 실시간으로 걸려오는 전화의 스팸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발신자 정보가 뜬다. 스팸 문자 메시지도 자동 분류해서 차단할 수 있다. 받기싫은 전화를 수동으로 설정하고 차단할 수 있다. 스팸 정보를 업데이트하면 매번 새롭게 생겨나고 신고된 스팸번호들이 후후에서 알아서 차단해준다.







스팸전화 차단 앱 - T전화

스팸 전화 차단앱 후후와 마찬가지로 발신자 정보가 표시된다. 스팸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특이하게 전화번호부가 있다. 스팸 전화와 스팸 문자를 구분해준다. 집근처 가게 전화번호가 모두 담겨있어서 전화번호부 검색 기능이 부가적으로 있다. 통신사 상관없이 스팸 전화를 차단할 수 있다.




자주 통화하는 사람을 즐겨찾기 해놓고 바로 통화 또는 문자 보낼 수 있다. 12명까지 가능하다.



( 반드시!! 녹색으로 바꿔줘야 적용된다!!)


그리고 자동 통화 녹음 기능도 있다. 아이폰은 통화 녹음 기능이 없다. 앱으로 통화녹음을 할 수 있다. T전화에 이러한 기능이 부가적으로 있다. 


그리고 본인 스마트폰 연락처 동기화가 되어 앱 자체에서 통화를 걸수도 있다. SK사용자라면 요금제를 확인하거나 데이터 잔여량도 확인할 수 있고 즐겨찾기 번호 추가 있어서 자주 전화하는 친구나 가족 번호를 저장해둘 수도 있다. 

Posted by 두리뭉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