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가격 빛 박스 가격 또는 우체국택배 반품 접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만흔 택배 회사들이 있지만 우체국택배가 안전하기도하고 빠르기도 해서 자주 이용한다. 무엇보다 오프라인 업무 처리도 가능하기에 믿고 택배 접수를 하는 곳이다.


요즘은 소셜커머스나 사이트에서 구입을하면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는 경우 자체적으로 반품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그래서 꼭 우체국 택배를 방문하거나 인테넛 우체국을 이용하지 않아도 물품을 구매한 해당 사이트에서 반품 신청을하면 자동으로 반품 예약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물건을 주고 받은 경우나 사이트에서 반품 예약 접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면 직접 인터넷 우체국에 접속하여 반품 접수를 진행해야한다.

 

먼저 검색창에 인터넷 우체국 또는 우체국 검색하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우체국택배 반품 접수 - 비회원>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들어가면 왼쪽에 '택배반품예약' 이라는 카테고리가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온다. 우체국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하면 되고 만약 없다면 우체국 회원가입을 하면 후추에 반품 택배 관리가 좀 더 편하다. 그 밖에 다른 업무 택배 예약이라던지 우체국 택배로 주고 받은 것들을 쉽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다. 


가입의사가 없다면 비회원으로 우체국택배 반품 접수도 가능하다.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누르면 된다.



눌리게 되면 택배 신청 및 방문 절차에 대한 상세 내용이 나온다. 그리고 그 아래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란이 나오게 된다. 이곳에 반품할 택배등기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등기번호를 입력하면 아래 내용이 일부 자동 입력되거나 필요한 경우 추가 입력을 하면 된다.



택배등기번호를 반드시 알고 있으면 우체국택배 반품 접수가 훨씬 쉽다. 혹시나 택배 등기번호 모를때 택배과정에서 훼손되어 알수 없다면 우체국 택배 등기번호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꼭 확인하길 바란다.







그리고 확인할 것이 있다.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할 때 확인해야할 것.

취급제한품목 보험취급 및 손해배상안내 그리고 우편물 송달기준적용 곤란지역 이란 것이 있다. 우체국 택배를 받을때 특급배송이나 추가적인 과정을 통해 받은 택배를 반품하는 것이라면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 


자신에게 택배가 왔던 방법으로 보내야하기에 추가비용이 발생하거나 까다롭게 보내야할 수도 있다. 내용을 확인하고 해당되는 사항이라면 물품을 구매한 사이트나 업체 또는 보낸사람을 통해 어떻게 우체국 택배 보냈는지 확인하길.



우체국 택배 반품 접수시 취급제한품목은 아래 다음과 같다. 현금 및 유가증권 관련, 변질 및 부패성 물품(아이스팩이 들어가는 냉동식품같은 것들), 전자제품, 파손우려물품, 대형가구(보통은 따로 배송업체를 이용한다 추가비용 발생), 대형물품, 포장하기 곤란한 제품이거나 300만원이 넘는 고가제품도 포함된다.


<우체국택배 박스 가격 및 택배 가격>


우체국 택배 박스 가격은 1호 400원부터 5호 1700원까지 가격이 다양하다. 이것은 자신이 보내고자하는 우체국 택배 오프라인 우체국에서 확인해보고 구매하면 된다.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 수도 있다. 보통은 우체국 박스 가격이 이정도 가격대라고 예상하면 된다. 


우체국 박스를 구입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준비한 박스에 보낸다고 하면 가격을 검색해볼 수 있다. 우체국 택배 가격 우편요금 검색을 통해 예상 우체국 택배 가격을 알 수 있다.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고객센터>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클릭한다.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로 들어가면 국내/국제 우편요금 조회가 가능하다. 이곳에서 정보를 입력하고 우편요금 예상 금액 조회가 가능하다. 말그대로 예상금액이기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우편물 정보입력을 하면된다. 국내 국제 모두 가능하다. 다만 무게를 알아야한다. 아래 유의사항 확인하고 우체국 택배 가격 조회해보자.



<우체국 택배 가격>


우체국 택배 가격은 아래와 같다. 우체국 택배 기본요금 안내 우체국택배 박스포장 기준으로 계산되어 있기 때문에 우체국 박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크기나 중량이 더 작다면 가격은 달라진다. 보통 3~4천원대 정도 나온다. 2kg보다 작거나 크기가 60cm 이하면 5천원까지 안나온다. 


제주도는 아무래도 좀 더 비싸다. 우체국 택배 가격은 우체국 오프라인에서 직접 무게를 재고 반품 접수를 하면 더 정확하다. 보통은 우체국 착불 택배비나 처음에 본인에게 올때 지불되었던 택배비와 동일하다고 보면된다. 같은 곳으로 다시 반품한다는 조건하에.



요즘은 우체국 택배 사이트에서도 우표나 카드를 구입할 수 있다. 직접 방문에서 편지나 우편을 보낼때 우체국 오프라인에서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받을 수도 있다. 우체국 쇼핑이 가능하다는 것.  얼만전에 카카오프렌즈 우표가 나왔는데 정말 귀여웠다. 현재는 판매완료라 구입할 수 없다. 이렇듯 우체국에서 이벤트로 진행하는 우표나 카드 등 쇼핑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우체국 반품접수 관련 또는 우체국 박스 크기 박스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우체국 택배가격까지 조회하거나 개인적으로 반품접수 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해당 내용은 우체국 홈페이지에 가면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며 반품 접수 시 PC나 모바일로 확인하고 이용하면 된다.



Posted by 두리뭉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