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이란?

레몬밤이란 레몬향이 나는 허브의 일종이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레몬밤은 음식에 넣어먹거나 차로 많이 마신다. 레몬밤하면 로즈마리산이 많이 들어있기로 유명하며 그 수치가 라벤더보다 훨씬 많다고해 체내에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과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레몬밤 효능 및 하루섭취량

레몬밤의 효능은 앞서 검색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아주 많다. 피부질환이나 여드름에도 좋다고 알려진 레몬밤은 페놀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 개선 및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황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레몬밤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불면증에도 도움을 된다. 


무엇보다 레몬밤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다이어트 효과 때문이다.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해해 분해하여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다른 허브 식물인 라벤더나 로즈마리보다 20배가 많은 로즈마리산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집중력강화를 해 시험기간에 도움되는 음식으로도 구분된다고 한다. 이는 인지능력을 향상하는데에 레몬밤이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여성 생리통에도 레몬밤이 좋다고하니(연구 결과가 있음) 이쯤되면 만능식품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좋은 것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문제가 될 수 있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의 부작용은 많이 먹는데에서 발병할 수 있다. 병이라기보다는 증상이라 칭할 수 있는데 레몬밤의 하루 섭취량은 1.38~2g9(1큰술) 정도다. 그 이상 먹게되면 체질에 따라 구토증상이 날 수도 있으니 많이 먹으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갑상선 질환자는 먹으면 안된다. 임산부도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은 무엇보다 다이어트 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로즈마리산 때문인데 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제대로 한다하여 지방킬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다. 

실제 TV프로그램에서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물대신 레몬밤 가루를 태운 차를 수시로 마시며 다이어트 비결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지방분해 효과가 있다해 꾸준히 마시면 다이어트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하니 한번쯤 도전해볼만 하다.


일반적으로는 가루를 이용해 물에 태워 차로 많이 마시지만 경우에 따라 아이스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도 가능하다고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다음 음식에 넣어먹을 시에는 하루 섭취량에 따라 조절해줘야하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실제 주변 지인들 중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한 두달 가지고는 효과가 없다고 한다. 꽤 꾸준히 먹어줘야하는 레몬밤 다이어트는 두어달 이상 더 꾸준히 먹어야 효과가 있다한다.


Posted by 두리뭉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