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새싹보리가 이슈에 올랐다. 새싹보리는 말그대로 보리의 새싹을 의미한다. 새싹보리 분말 형태로 구매해서 먹는 방법이 있고 직접 집에서 유기농 새싹보리로 키워서 직접 수확해 먹는 방법이 있다. 



새싹보리 분말은 언뜻보기엔 녹차가루 같이 생겼다. 집에서 기른다고 하면 보리씨를 심어서 새싹이 올라오면 뿌리는 자르지말고 올라온 새싹만 잘라서 말리거나 바로 갈아서 먹으면된다. 





새싹보리 효능은 익히 알려져 있는 만큼 지방감소 다이어트에 좋고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뱃살 빼는 음식으로 새싹보리가 좋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한다. 





최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는 소개되면서 더욱 핫하다. 이 전에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었던 새싹보리는 쉽고 간단하게 먹기 편하다. 새싹보리 맛은 쓴맛 씁쓸한 풀맛? 같은 맛이기 때문에 그냥은 먹기 힘들다. 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은 다양한 과일이나 요거트, 우유 등과 같이 갈아서 섞어 먹으라는 것이다.





새싹보리의 하루섭취량은 5g이다. 이 보다 많이 먹게 되면 새싹보리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고 한다. 설사나 복통이 있을 수 있고 풀알레르기 있는 분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꼭 새싹보리 하루섭취량을 확인하고 먹어야하며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먹지 말아야한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은 바나나나 사과와 같은 과일과 함께 갈아먹는 방법이 있다. 이렇게 먹게되면 포만감때문에 아침대용으로 먹기도 좋다. 또는 라떼 형태로 커피와 함께 먹는 것도 좋다. 커피 자체도 약간의 다이어트 효과(지방분해 카페인때문)가 있기때문에 일석이조.



그 밖에는 요거트와 함께 섞어먹거나 우유랑 먹으면 좋다. 이유는 유산균때문. 새싹보리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은 모유유산균이다. 식이섬유를 먹이로하여 체내 비만세균을 잡고 장을 깨끗하게 한다고 한다. 지방감소와 지방분해를 적극적으로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친구가 실제로 새싹보리로 효과를 보는 중이다. 시작할때 새싹보리가 얼마나 효과가 있겠어 싶었는데 운동이랑 병행하는 친구가 레몬밤과 함께 먹었던 것이 바로 새싹보리분말이다. 3개월정도 아침 대용으로 한잔씩 마셨는데 한달에 3키로씩 빠졌다. 지금은 3개월만에 약 10kg으르 감소했다고하는데 이말을 들으니 나도 한번 시작해볼까 싶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후기를 보면 대체적으로 장기전으로 해야 효과가 있다는 말이 많다. 단기로는 힘들고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고 다이어트는 덤으로 얻는 것. 새싹보리 핫한 이유가 있구나 싶다. 새싹보리 효능을 보면 마치 만능식품처럼 보이지만 이것도 과하면 해가 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할 것. 추후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로  건강한 다이어트 후기 기대한다. 진짜 시작해볼까나.

Posted by 두리뭉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