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는 맛있는 빵집이 참 많다. 일명 빵집 맛집! 빵이 맛있는 집은 참 많지만 최근에 다녀온 빵집에서 정말 맛있게 빵을 먹었기에 추천한다. 위치는 명지동에 있으며 하단에서 버스를 타면 약 5~10분 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해 있다. 꿈꾸는 요리사 위치 및 오픈시간 부산 강서구 명지오션시티4로 62 / 매일 8:00~22:00

<꿈꾸는 요리사> 빵집 겸 카페

구매한 빵과 함께 간단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커피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라떼나 아메리카노 같은 것들은 마실 수 있다. 그리고 계절이나 시즌에 따라 메뉴가 조금씩 달라진다. 슬러쉬 형태의 과일 주스도 마실 수 있다. 에이드나 복숭아 아이스티도 있으니 취향껏 주문해서 먹으면 된다. 가격은 대체적으로 2천원대 정도로 빵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빵가격은 2천원대부터 7천원이상까지 다양하다)


이 집에 빵은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 대신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레어템 빵들이 꽤나 있고 그날 그날 빵의 종류가 조금씩 다르기때문에 자주방문하다보면 더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다. 부산 빵집하면 옥수수빵인 삼송빵집이나 슈크림빵으로 유명한 옵스를 떠올릴 텐데 빵 좀 안다는 사람은 남천동을 뺄 수 없다. 남천동은 일명 빵천동이라고 불릴만큼 곳곳에 빵이 맛있는 빵맛집이 존재한다. 빵순이들 사이에선 빵지순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남천동이라고 한다. 남천동이랑은 거리가 좀 있지만 명지동 빵집으로는 <꿈꾸는 요리사>가 유명하다.


하단을 지나 있는 명지동 꿈꾸는 요리사 빵집에는 원래 메론빵이 정말 맛있다고 한다. 그런데 내가 갔을땐 메론빵이 항상 없었다. 금방 나가는건지 요즘엔 안나오는건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 그래도 다른 빵들도 너무 맛있다. 꿈꾸는 요리사에 첫방문을 했을때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고 베리가 콕콕박힌 베이글이 정말 맛있어서 그걸 사먹러갔다가 없어서 다른 빵을 먹었다.


이 빵집에서는 빵을 사기전에 맛볼 수 있다. 작지만 알차게 맛있는 빵들로만 가득 채워져 있다. 친구와 나는 빵을 두둑하게 골랐다. 단호박콘토스트가 정말 최고 맛있었다. 위에는 단호박 토핑으로 이루어져 있고 안에는 치즈와 햄으로 채워져 있다. 꼭꼭 두번세번 먹어보길!! 강추!


스노우팡과 카레고르케도 맛있었다. 단호박콘토스트 다음으로 맛있었던 것이 바로 양파베이글! 이건 정말 전에 먹었던 베이글이 먹고싶었지만 아쉬운대로 골라잡은 빵인데.. 보기와 다르게 바삭하게 구워진 베이글에 양파맛이 나는 소스로 가득채워져 있다. 양파맛나는 크림치즈소스라고 해야하나.. 말로 표현하기 힘들지만 치킨에 뿌려먹는 어니언 소스 맛과 흡사한 것 같다. 비슷하지만 그것보다 좀더 크림치즈에 가깝다.


부산 빵지순례를 위해 태어난 빵순이라면 한번쯤 들려보길! 테이블이 많지 않으니 사람이 많을 것같은 시간대엔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 요즘 날씨도 좋으니 빵을 싸서 근처 공원에서 먹도 괜찮을 것 같다. 아니면 을숙도에가서 먹어도 꿀맛일 듯! 을숙도까지 버스로 10분이면 가고 자가차로 이동하면 5분밖에 안걸리는 거리다.


Posted by 두리뭉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