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많고 탈많았던 기사회생 31위 X연습생이 프로듀스X101 9회차 방송에서 공개되었다. 당시 24시간 투표가 진행될때 뒷말이 참 많았다. 안준영PD가 원하던 그림이 안나와서 진행하는거니 살리고 싶은 사람이 있는가보다 부터 시작해서 X연습생이 누가 될지 많은 예상이 오고갔다.



결국 X연습생은 울림 김동윤 연습생이 되었다. 애초에 예상되었던 연습생 중 한명이었다. 떨어질 당시에도 31위 였기에 유리한 위치였다. 기존에 김동윤 연습생에게 투표했던 국프님들이 재투표를 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았기에. 그리고 24시간 투표 진행 당시 살아남기위해 1인피켓을 든 국프도 있었고 연습생의 부모님 가족들이 홍보하는가 하면 권태은 연습생은 팬들이 호텔숙박권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그나저나 내 픽은 최병찬... 비주얼 최고다. 16위로 무사히 안착. 185cm에 꽃미모라니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는 천상 아이돌이다. 간간히 비춰지는 화면에서 개구쟁이같은 모습조차 매력있다. 빅톤 출신 중고 연습생이지만 말이 중고지 최병찬 팬 국프님들 눈엔 최고.



프로듀스X101 9회차 방송분량에는 왠일로 최병찬이 좀 자주 화면에 비춰졌다. 인원이 줄고 이쯤되니 이제 비춰주는 구나 싶었다. 그래도 아직 분량이 많이 부족한건 사실이다. 두각을 들어낼만한 컷이 별로 없고 간간히 말하는 정도가 화면에 잡히는 정도. 아숩다 아수워~



콘셉트 평가 방출 연습생 지정을 앞두고 불안해 하는 병찬병찬 최병찬이... 잠도 제대로 못 잤다구..

혼자 다른 연습생들이랑 방 배정 받아서 불안한 최병찬. 계속 움직여팀이 있는 숙소 방에 찾아감.





포지션 어디든 상관없으니 보내지말라고 남겨만 달라고 그렁그렁했던 최병찬.



결국 팀내 투표가 진행되었고 고민하는 최병찬 연습생. 콘셉트 평가 인원 재조정 너무 잔인함. 누굴 내보내고 누굴 잔류 연습생으로 남겨야할지 고민하는 중.



투표가 끝나고 결국 5번째 PLAN A 최병찬 연습생이 움직여팀에 잔류연습생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얼마나 불안했을까. 국프님들이 배정해준 콘셉트 평가곡이라 더 애정넘치게 연습했을텐데 다행이다. 이제 개쩌는 최병찬 움직여 직캠만 감상할 일 남았는가.





안도의 무릅꿇기 최병찬.



이제보니 김국헌 연습생이랑 이한결 연습생이랑 최병찬 연습생이 친해지고 있거나 친한 듯. 계속 같이 있는 장면이 많았고 자리로 계속 옆에 있네. 

(난 커뮤니티는 따로 안봐서 자세한 친분사이는 모름)




이니스프리 PPL 광고....때문에 열심히 팩 바르는 최병찬 연습생. 얼마나 장난끼가 많은지 다들어나네. 넘 귀엽다.






지코가 이름 기억하고 불러주니 너무 좋아한다. 물론 지코가 유명하지만 병찬이도 유명해지자. 그래도 빅톤 멤버로 나름 데뷔한 아이돌인데 연예인이 연예인보고 너무 좋아하니 귀엽긴 한데 괜히 맘아픔. 어쨋든 화면에 간간히 잡히는 아리따운 보조개를 보니 역시 최병찬이네 싶었다. 걍 자주 화면에 간간히 보이는 것만으로도 엄마미소탑제.


다시 기사회생으로 돌아온 김동윤 연습생을 팀에 합류시킬지 말지 함께 이야기하는 자리. 최병찬은 반대했다. 자신들의 파트가 뺏기거나 나눠야하는 상황에 대해 불안했을 듯. 이때 약간 잔인하게 들리기도 했지만 사실상 어쩔 수 없는 상황이고 데뷔를 향해 살아남아야하는 문제였기에 냉정해져야했던 상황이었다.




움직여팀을 포함에 모든 팀에서 김동윤 연습생 합류를 꺼려했고 반대했다. 단 한팀만 빼고. 결국 김동윤 연습생은 Monday to Sunday팀에 합류하게 되었다. Monday to Sunday팀에는 토니를 제외하고 팀내 투표로 방출된 연습생들이 모두 모인 팀이였고 김동윤 연습생에게 동병상련을 느낀대다 이뻐이뻐팀에서 방출되기전 함께 연습할 당시 김동윤 연습생의 안무숙지 능력을 높이 평가해 합류시키기로 한 것.





다행히도 다들 자신의 파트를 지켜가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기좋다. 열심히 해서 좋은 무대로 만났으면 좋겠다. 최병찬 연습생 이번에 엔딩요정 노려보자. 화면에 좀 나오자!!!!


한때 빅톤논란 중심에서 이슈가 되었던 최병찬이지만 지금까지 잘 살아남아 이제 꽤나 화면에도 나온다. 이전에 아무리 잘하고 잘해도 최병찬 분량이 너무 적어서 늘 아쉬웠다. 그래도 분량과 관계없이 열심히 하는 최병찬 연습생을 알아보고 투표한 국프님들이 많아서 여기까지 다행히도 오게되었다. 데뷔까지 가잣!





이번에 프로듀스X101 PLAN A 연습생 2명 모두 주목받고 있다. 인기가 많아지는 것이 보이니 이제 화면에도 꽤나 많이 잡혀서 최병찬 한승우 둘 다 상승세를 탈 거 같다. 첫방때부터 스치듯 지나간 장면에서 최병찬밖에 안보였다. 

좀만 더 힘내자 최병찬!


사진출처 : 프로듀스X101 9회차 방송 캡쳐 


Posted by 두리뭉실이
,